중년 여성이 매일 하면 좋은 10가지 쉬운 요가 자세

60세 이상의 여성에게는 매우 유익한 특정 요가 자세가 있는데요,

1. 타다사나- 산 포즈

가장 간단한 아사나 요가 포즈 중 하나입니다.
자세를 취할 때 숨을 충분히 쉬어주세요.

– 허벅지나 발목, 팔, 복근이 강하고 탄탄해져요.
– 소화와 순환이 빨라져요.
– 긴장이 풀어지면서 스트레스 수준이 낮아져요.
– 팔의 이동성이 좋아져요.

2. 우타나사나- 앞으로 구부려 손바닥을 땅에 닿는 자세

햄스트링과 엉덩이 스트레칭으로 골다공증과 폐경기를 늦추는 효과가 있는 자세입니다.

– 혈액 순환과 소화기 기능이 강화돼요.
– 등 스트레칭으로 허리 통증이 완화돼요.
– 엉덩이와 햄스트링을 강화하고 어려보이는 피부에 도움이 돼요.
– 숙면을 취하는 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3. 아도 무카 스바나사나- 엎드려 산을 만드는 자세

갱년기 스트레스 퇴치와 함께 골다공증 발병 예방에도 효과적인 자세입니다.

– 혈액 순환, 갱년기 불편함 완화
– 긴장 완화
– 어깨 관절 강화
– 햄스트링과 어깨 스트레칭 효과
–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다공증 예방
– 척추 스트레칭과 강화
– 허리 통증 완화
– 기억력과 인지력 강화

4. 비라바드라사나 I – 전사 I 자세

엉덩이가 더 탄탄해지는 요가입니다.

– 더 강한 등근육, 발목, 다리, 팔, 어깨를 만들어 줘요.
– 신체 안정성과 균형이 좋아져요.
– 순호나과 호흡이 좋아져요.
– 목 디스크를 예방해요.

5. 파시모타나사나- 앉은 자세에서 앞으로 구부리기 자세

우울증과 스트레스를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되고, 이 자세는 실제로 숙면을 취하는 데 효과가 있어요.

– 허리, 햄스트링 및 척추 스트레칭
– 마음을 진정시켜 주고, 불안과 스트레스 완화시켜 줘요.
– 소화 능력 강화,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돼요.
– 피로 감소, 척추 신경과 근육에 혈액 순환을 자극해요.
– 난소, 자궁, 신장, 간 기능을 강화시켜 줘요.

6. 발라사나 – 아이포즈
소화 시스템을 개선하고 갱년기 문제를 해소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자세입니다.

– 어깨, 가슴, 등의 긴장 완화에 도움
– 불안과 스트레스를 완화
– 중요한 장기를 유연하게 유지하고 개선해 줘요.
– 피로 완화
– 허리와 목 통증 완화
– 소화력을 늘리고 척추를 늘리고 강화합니다.

7. 바다코나사나- 바운드 앵글 포즈

허리 강화와 함께 갱년기 증상도 진정시켜 주는 자세입니다.

– 안쪽 허벅지, 무릎 및 사타구니를 개선하고 강화시켜요.
– 갱년기 증상 완화
– 소화 개선
– 스트레스와 피로 완화
– 허리를 열어 좌골 신경통과 허리 통증을 완화시켜 줘요.

8. 아르다 파바누크타사나 – 한쪽 다리 끌어당기는 스트레칭

강력하면서도 부드러운 스트레칭으로 엉덩이뿐만 아니라 허리에도 도움이 되는 자세.

– 목과 등을 스트레칭
– 혈액 순환 개선
– 소화력을 강화
– 복부 가스 제거
– 변비 완화
– 허리 강화
– 골반 근육 마사지
– 갱년기 불편함 완화
– 허벅지, 엉덩이 및 복근을 탄력있게 만들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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