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명소 경치좋은 4곳 (비양도, 조천 돌문화공원, 만장굴, 아부오름)

제주도는 한국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섬으로 비행기를 타고 갈수도 있고 제주도 특유의 분위기때문에 이국적으로 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래서 해외를 가지 못할때에 제주를 찾는 사람들이 많았는데요. 천해의 자연경관이 아름다워 세계문화유산으로써의 가치를 인정받은 제주도. 그 중에서도 제주도명소로 불리는 경치좋은 곳을 소개해드려보겠습니다.

1. 비양도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해안로 146
064-796-7522

비양도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한림해안로 146 저장 관심 장소를 MY플레이스에 저장할 수 있어요. 팝업 닫기 ‘내 장소’ 폴더에 저장했습니다.
MY플레이스 가기 팝업 닫기 전화 상세보기

제주에서 가장 가까운 섬 비양도는 협재해수욕장 바로 앞에 있어 호기심을 자극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한림항에서 배로 15분이면 들어갈 수 있는 이곳은, 작은 섬으로 작은 섬마을처럼 편안함을 주는 곳이기도 합니다. 비양도가 유명해지기 시작한 것은 sbs드라마 “봄날”의 촬영지로 소개되면서입니다. 이때부터 사람들에게 꼭 한번 가보고 싶은 섬이 되었죠.

비양도 배편은 하루에 4번 들어가고, 4번 나옵니다. 성인 9,000원 / 소인 5,000원 / 제주도민 8,500원의 운항요금이 있습니다.
한림항에서 비양도까지는 배로 약 10분소요됩니다. 배탑승시간이 짧아서 멀미같은것도 전혀 걱정없습니다.

배는 2시간 정도 후에 다시 타야하며, 2시간이면 충분히 비양도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비양봉은 비양도에 있는 작은 산인데, 높이가 높지 않아, 쉽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비양봉에 올라서면 제주 본섬, 협재해수욕장을 볼 수 있어, 색다름을 느낄수 있어요.


2. 조천 돌문화공원
제주 제주시 조천읍 남조로 2023 교래자연휴양림
09:00 ~ 18: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성인 5,000원 / 청소년 3,500원(예매시 할인)

제주돌문화공원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남조로 2023 교래자연휴양림 저장 관심 장소를 MY플레이스에 저장할 수 있어요. 팝업 닫기 ‘내 장소’ 폴더에 저장했습니다.
MY플레이스 가기 팝업 닫기 전화 상세보기

조천 돌문화공원은 창조의 여신 설문대할망과 오백장군을 테마로 만든곳으로 제주돌문화 설문대할망신화, 민속문화 등 수많은 이야기를 품은 곳입니다.
이번에 방영되고 있는 티빙오리지널의 아일랜드 촬영지로도 알려졌습니다. 약 100만평의 넓은 대지 위에 조성이 되어있으나 시간이 오래 걸리진 않습니다. 오백장군 전동차라고하여, 돌문화공원을 한바퀴 도는 관람차가 있습니다.

빠르게 둘러보고 싶으신분들은 오백장군 전동차를 이용하시면됩지만, 그렇지 않다면, 걸으면서 돌문화공원을 산책하시듯 둘러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돌문화공원에는 10경이 있습니다. 돌문화공원을 둘러보는 방법은 3가지 코스가 있으며 1코스만 돌면 50분정도, 3코스 모두 돌게되면 약 3시간정도 소요된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3. 만장굴
제주 제주시 구좌읍 만장굴길 182
064-710-7903
09:00 ~ 18:00 매달 1번째 수요일 정기휴무
어른 4,000원 / 청소년 2,000원 / 어린이 2,000원
관람소요시간 1시간

만장굴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만장굴길 182 저장 관심 장소를 MY플레이스에 저장할 수 있어요. 팝업 닫기 ‘내 장소’ 폴더에 저장했습니다.
MY플레이스 가기 팝업 닫기 전화 상세보기

천연기념물 제 98호로 지정되어있는 만장굴은 제주말로 ‘아주 깊다’는 의미의 ‘만쟁이거머리굴’로 불려오다가 만장굴이라는 것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7.4m에 이르며, 다층구조의 용암동굴입니다. 주변에 있는 김녕사굴, 밭굴, 개우젯굴과 연결되어있었으나, 천장이 붕괴되면서 분리 된것으로 여겨집니다.

만장굴에는 우리나라 박쥐의 대표종인 제주관박쥐와 긴가락박쥐가 수천마리씩 거주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큰 규모의 용암동굴인 만장굴은 수십만년전에 형성된 동굴로 잘 보존이 되어있어 학술적, 보전적 가치가 매우 큰 곳입니다.

여느 동굴이 그러하듯 만장굴역시 여름에는 추워서 겉옷을 챙겨야하며, 추운 겨울에는 따뜻해 옷을 벗고 들어가야합니다. 또한 동굴 내부가 습하여 미끄러질 수 있어 샌들과 하이힐, 슬리퍼 등 걷기가 불편한 신발보다는 운동화나 편한 신발을 착용하는 것을 권합니다.


4. 아부오름
제주 제주시 구좌읍 송당리 산 164-1

아부오름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송당리 산164-1 저장 관심 장소를 MY플레이스에 저장할 수 있어요. 팝업 닫기 ‘내 장소’ 폴더에 저장했습니다.
MY플레이스 가기 팝업 닫기 전화 상세보기

해발 301.4m높이에 있는 아부오름은 ‘앞오름’이라고 불리기도 하고, 산모양이 움푹 파여있어 마치 가정에서 어른이 믿음직하게 앉아있는 모습과 같다하여 ‘아부오름’이라고 합니다. 오름 대부분은 풀밭을 이루어져있으며, 삼나무와 상수리나무 보리수나무들이 있습니다.
정상까지는 10분이면 갈 수 있어 아이와 함께 가도 될 정도의 완만한 경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부오름에서 보는 굼부리는 원형의 등성을 따르는 동안 몇 곳의 굼부리 내부를 보게되는데, 그 안의 모습을 잠시감상하는 것도 좋아요. 탐방로에는 6곳의 쉼터가 있으며, 벤치도 곳곳에 위치하고 있어 제주의 오름 풍경을 감상하는 것도 좋습니다.
제주도 아부오름에는 도슨트투어도 있습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이 있듯이, 아부오름을 더 잘 즐기는 방법인 도슨트투어. 해설사의 말을 들으면 좀 더 제주와 가까워지는 기분이 들 것입니다.

제주는 늘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지만, 자연풍경이 훼손이 되지 않도록 잘 관리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섬 전체가 세계문화유산이라고 해도 부족함이 없는 제주인데요. 제주의 바다로서의 아름다움뿐 아니라 숲과 나무 오름들의 한적하고 바람이 부는 풍경을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힐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